고독을 위한 시간
하루에 20분~1시간만이라도 고독을 위한 시간을 비워 두면 어마어마한 변화가 찾아온다. 이 시간, 고요한 평온 속에서 우리 마음은 나무 위의 원숭이처럼 활기가 넘치게 된다.
마음에 고요가 찾아오면 무엇이 진짜 중요한지 파악할 수 있고, 매일의 업무와 인터넷 생활의 불협화음 속에서 잃어버렸던 자신만의 창조적 목소리에 다시 귀 기울일 수 있다.
지금 당장 고독을 위한 첫 시간대를 설정해서 일상적인 루틴으로 만들어라.
고독을 연습하는 놀라운 방법 한 가지는 하루에 한 번 소박한 명상의 시간을 갖는 것이다. 명상을 일상 루틴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대는 아침에 눈을 뜬 직후다. 일어나서 물을 마신 다음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앉아서 5~10분, 길게는 20분까지 명상하라.
명상은 어떻게 하는가? 우선 조용한 장소를 찾아 앉는다. 몸을 바로 하고, 눈은 뜨고 있지만 특별히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코로 호흡한다.
명상 초기에는 자기 자세와 몸을 의식하고, 호흡에 집중해 들숨과 날숨을 관찰한다. 머릿속에 생각이 떠오르는 것을 의식하고 그 사실을 감지하되, 떠오른 생각에 얽매이지 않는다. 항상 신경을 호흡으로 되돌려 집중한다. 이 순서대로 최소 5분 이상 지속한다.
명상하면서 혼자 있는 연습을, 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자기 자신에 대해 많이 알게 되고 스스로에게 집중하게 되면서 고독이 편해질 것이다.
떠오르는 생각을 주시하면서도 그 생각에 휘둘리지 않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집중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터득한다. 즉 다른 일을 하고 싶은 충동을 감지해도 그 충동에 따라 움직이지 않고, 신경을 현재 하고 있는 일로 돌려 집중하는 것이다.
--댄 애리얼리, 그레첸 루빈, 세스 고딘 외...의 [루틴의 힘] 중에서!!
(^-^)스스로 선택한 고독의 시간 ‘명상’이 나의 현재에 집중하는 힘을 키워준다~♣
▼▼▼
[부키]루틴의 힘 :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계속하게 만드는 부키
nefing.com
♥몸도 마음도 힐링 독서 잇템 추천♥
▼▼▼
[허브코코 리드모아 2단 높이 조절 각도 조절 독서 책 받침대 - 중형 독서대]
nefing.com
칼리아 CF-300 책상 침대 핸드폰 태블릿 자바라 거치대
nef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