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멈춤’이 주는 지혜의 힘
요즘 정원사가 가장 우선시하는 일은 한 시간 동안 두 조언자들과 함께하는 것이었다. 그들의 조언을 들으면서부터 그는 경솔한 결정을 피할 수 있었다. 이 조언자들은 언제나 미래의 재난들로부터 길잡이가 되어주었다.
매일 저녁, 누군가 그의 집을 지나치면서 창문을 올려다본다면 정원사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하는 일’이 있었다.
그는 매일 하루의 긴급한 문제들을 곱씹으며 이 ‘생각 시간’을 갖고, 가능한 해결책들을 모색했다. 현명한 결정들을 내리기 위해 그는 밝혀진 ‘사실들’을 이성적으로 복기했다. 가능성 있는 행동 방침과 그 장단점들을 적어 내려가기도 했다.
이따금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을 때가 있었는데, 그건 알아야 할 사실이 더 많다는 신호였다. 어떤 행동 방침은 자연스럽게 옳다고 느껴지고, 어떤 행동 방침은 다소 잘못된 것으로 느껴졌다. 이유를 정확히 설명할 수는 없었지만, 그는 그런 예감들을 내면의 ‘빨간 불’ 혹은 ‘파란 불’이라고 불렀다.
조언자들은 오직 마음속에만 존재했다. 그러나 생각을 정리하는 데 가장 필수적인 도움을 주었다. 첫 번째 조언자는 ‘이성’, 두 번째 조언자는 ‘직감의 목소리’였다. 두 조언자가 함께하는 팀은 신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건 그를 기만하고 위험으로 몰아넣을 수도 있었다. 그는 오랫동안 매일 한 시간씩 이 두 조언자와 함께했다.
아이디어와 영감을 별것 아닌 것으로 치부하고 싶을 때, ‘잠시 멈춤’이 주는 지혜의 힘에 관한 이야기는 앞으로도 이 책에서 수없이 등장할 것이다.
그런데 그는 어디서 그 일을 할 시간을 찾았을까? 꿈은 영감에서 시작되지만, 하루하루의 시간으로 만들어간다. 효과 시간은 가치 있는 성과를 쌓는 벽돌 같은 것이다.
--존 소포릭의 [부자의 언어] 중에서!!
(^-^)이성과 직감의 목소리가 한팀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잠시 멈춰 내면에 집중할 시간이 꼭 필요하다~♣
▼▼▼
부자의 언어
nefing.com

♥보육교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보장제 출시♥
▼▼▼
보육교사/사회복지사 2급 취득보장제
nefing.com
미래 노후대비를 위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보육교사 2급 자격증~^^
▼▼▼

네팔 티벳 싱잉볼 씽잉볼 명상 도구 8.5cm+목봉+받침
nefing.com
힘을내요~슈퍼8월!
5184251
nefing.com
크루비 8월의 크리스마스 (최대 80% OFF)
5187111
nefing.com
8월 반려동물 기획전
5184256
nefing.com
[스마트톡]요가
nef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