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와 함께/뉴스 일기
백화점 주차요원 유니폼 코트를 전원 롱패딩으로 바꾼 고객
2you
2021. 1. 22. 06:04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백화점 주차요원들 코트 입는 거요’라는 글이 올아왔다. 작성자는 “지난 연말에 백화점을 방문했다가 당시 영하 8도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차요원들이 코트 차림에 야광조끼를 입고 있었는데, 입이랑 얼굴이 얼어서 안내하는 말도 잘못하고 있었다. 청년들이 내 자녀, 내 조카, 내 동생 같은 마음이라면 영하 날씨에 코트만 입혀 몇 시간씩 서 있게 하진 않았을 것이다. 곧 엄청난 추위가 온다고 하는데 젊은 청년들의 건강과 인권을 생각해 백화점 측에서 패딩을 입을 수 있도록 배려해줬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이 글을 접한 다른 네티즌들도 “종일 추운데 서서 근무하니 힘들겠다”, “춥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직접 건의할 생각은 못했다”, “유니폼을 롱패딩으로 변경했으면 좋겠다”는 댓글로 걱정과 응원의 메시지에 동참했다.
글쓴이는 해당 백화점에 직접 문의해 올겨울 주차요원들이 따뜻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복장을 코트 대신 롱패딩으로 변경해주시는 게 어떠냐고 건의했고, 백화점 측은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는 답변을 준 후에 실제로 롱패딩으로 전환했음이 확인됐다.
나 아닌 타인의 삶에도 따뜻한 관심을 갖고,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목소리를 내고, 행동하는 글쓴이의 선한 영향력이야말로 히어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