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함께/루틴의 힘

마라톤을 완주해보았는가?

2you 2021. 12. 29. 04:30

137킬로그램의 몸무게를 가진 나는 웃기는 차원을 넘어선 사이즈 32짜리 옷을 입었다. 그래, 나는 뚱뚱했다. 결혼생활 11년차에 세 아이와 나만큼 뚱뚱한 남편과 행복하게 살면서 아직은 나를 동화 속의 덩치 큰 여왕보다는 어여쁜 공주와 동일시했다.

 

남편은 나를 사랑하고 나도 그를 사랑하고 우리는 먹는 것을 좋아했다. 그래서 즐겨 먹었다. 아이스크림과 엔칠라다(옥수수 빵에 고기를 넣고 매운 소스를 뿌린 멕시코 음식), 파스타와 치즈 케이크를 끊임없이 먹었다. 우리는 가리는 음식이 없었다. 우리의 열정은 곧 음식이었다.

 

우리는 재료를 준비하고 자르고 요리하는 동안 집에서 나는 육즙 냄새와 맛, 그리고 친구와 가족들과 나눠먹는 것까지 진심으로 즐겼다. 음식은 우리 생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음식에 우리는 깊은 유대감을 가지고 있었다.

 

어느 날, 큰아들 찰스가 한껏 풀이 죽은 채 학교에서 돌아왔다.

엄마, 내가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정말 하프코스 마라톤을 완주할 수 없을까요? 애들이 그걸 놓고 내기를 걸었다네요. 물론 완주할 수 없다에 배팅한 애들이 대부분이에요.”

 

나는 42.195킬로미터의 절반이 얼마인지 계산을 하다가 포기했다. 그 대신 찰스가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는 1년이 남았다는 사실은 놀랄 만큼 빠른 속도로 계산해냈다.

 

하프코스 마라톤 대회는 찰스가 다니는 학교의 졸업식 전통이었다. 나는 나도 모르게 큰 화를 불러일으킬 말을 하고 말았다.

내일 학교 가면, 너는 완주할 수 있다에 전 재산을 걸어라. 큰돈을 벌게 될 거야.”

 

나는 뒤뚱뒤뚱 퇴근해서 들어오는 남편을 밤새 설득했다.

당신이 페이스 메이커가 되어줘야 해요. 설마 우리 아들이 놀림감이 되기를 바라지는 않겠죠?”

 

남편과 찰스, 그리고 나는 3월부터 지옥훈련에 돌입했다.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면 그 전날보다 꼭 100미터씩 더 뛰었다. 걷고 걸었다. 뛰고 또 뛰었다. 텔레비전 앞에 러닝머신을 설치해놓고 벨트가 다 닳아 없어질 때까지 그 위를 달렸다.

 

하루가 다르게 우리는 달라지고 있었다. 남들이 우리를 못 알아보는 건 당연했다. 우리도 우리를 못 알아봤으니까. 땅이 꺼져라 팔굽혀펴기를 하며 우리를 겹겹이 둘러싼 살들이 어서 빨리 꺼지기를 간절히 기도했다.

 

대회를 한 달 앞둔 시점에 우리는 하프코스 마라톤 결승선을 2킬로미터 남짓 앞두고 있었다. 몸무게는 두 자릿수로 내려갔다. 남편은 입고 다니던 옷들을 모두 버려야 했다. 삶이 너무나 헐렁해졌다. 너무나 가벼워졌다. 헐렁하고 가벼운 세상은 정녕 음식의 세상보다 아름다웠다.

 

그리고 우리는 마라톤 대회에서 완주했다! 찰스는 꼴찌였다. 번외경기로 참가한 선수들 가운데 나 또한 꼴찌였다. 페이스 메이커였던 남편은 자신의 임무를 훌륭히 완수하며 16킬로미터 지점에서 기절했다. 완주할 수 없다에 배팅한 아이들은 뿔뿔이 흩어졌다. 그 대신 축하의 꽃다발을 들고 온 사람들이 구름처럼 우리에게 몰려들었다.

 

나는 내 인생에서 음식 말고 뭔가를 처음으로 해냈다. 사람들은 기네스북 담당자를 찾아갈 것을 권유했다. 나는 내 인생에 신기록을 뛰어넘어 진기록을 수립했다. 그리고 나는 계속 달렸다.

 

나도 이제 사이즈 10짜리 옷을 입는다! 나는 늘 주근깨 많고 성격 좋은 귀여운 뚱보였지만 이제는 자신감 충만하고 활달한 사이즈 10짜리의 가냘픈 여자였다.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외면과 내면이 일치하는 순간이었다.

 

토머스 에디슨은 이렇게 말했다.

우리 모두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우리 스스로 깜짝 놀랄 것이다.”

대체 누가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할 줄 알겠는가? 대체 누가 제이미 리처드슨이 마라톤을 완주할 줄 알았겠는가? (by 제이미 리처드슨)

--잭 캔필드*마크 빅터 한센의 [죽기 전에 답해야 할 101가지 질문] 중에서!!

 

(^-^)열정의 주제가 음식이 아닌 마라톤으로 바뀌면서 신세계가 펼쳐졌다~~~♪♬ 주제가 바뀌면 세상도 달라진다~~♪♬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위한 Good News~~

옥션 & 지마켓 빅스데이에서 드리미 L10 Pro 로봇물걸레청소기15% 할인된 가격 399,000원에 구입 가능하답니다~^^

▼▼▼

https://nefing.com/2857ba7

 

2021년형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 pro 직구 가능

 

nefing.com

드리미 L10 Pro 로봇물걸레청소기의 장점들~~

1. 한 번에 바닥 청소 및 물걸레 청소 OK~^^

2. LDS 센서 SLAM 맵핑 알고리즘으로 청소 거리 & 경로 설정 후 청소~^^

3.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2시간 30분 작동~^^

4. 청소가 필요한 곳만 설정하여 맞춤 청소~^^

5. 드리미 옥션 & 지마켓 공식 스토어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

▼▼▼

https://nefing.com/2857ba7

#드리미무선청소기할인 #드리미로봇물걸레청소기할인

https://oneany.shop/KfNxBI

 

에어데이즈 KF94 새부리형 마스크 50매 100매 소형 대형 특대형 2D 국내생산 비말차단 황사 덴탈마

 

deg.kr

https://oneany.shop/KHMam7

 

2022 문구용품 기획전

5500851

deg.kr

https://oneany.shop/z664qg

 

2022 다이어리&플래너 통합전

5428819

deg.kr

https://oneany.shop/92uyK1

 

아마존 무료배송 + 최대 15% 할인 혜택

5382323

deg.kr

#잭캔필드마크빅터한센 #죽기전에답해야할101가지질문 #인생에세이

#동화속여왕 #하프코스마라톤완주 #내기배팅 #페이스메이커

#번외경기 #기네스북담당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