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서, 거침없이 달려라!
♥트레이서♥
-출연 : 손현주, 임시완, 고아성, 박용우 등...
-드라마 소개 (by 공식홈)
“나쁜 돈 쫓는 국가공인 전문가가 온다”
누군가에겐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 드라마
https://tv.kakao.com/v/425545585
“이 땅에서 힘 있는 놈들은 천박해도 된다는 인식은 누가 만들어 놓았는가? 세금 같은 건 힘 없는 사람들만 내면 된다는 편견은 누가 만들어 놓았는가?”
(중앙지청 조세 5국 황동주 팀장)
“포기하지 마십시오!
포기하고 눈감으면 일어나선 안 되는 일들이 자꾸만 일어납니다.”
(중앙지청 조세 5국 오영 과장)
바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풍경을 그대로 복붙(복사해 붙여넣기)한 듯한 명대사에 격한 공감이 일었는데,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에 담긴 ‘기획 의도’(▼▼)를 보니 정말 호구이고, 바보이고, 지질이도 모자란 나를 대신해 통쾌한 사이다 빅 엿을 먹여주는 황동주가 드라마를 뚫고 나왔으면 얼마나 후련할까 싶어진다!!!
“길고 긴 인생...결국 지는 게 이기는 거라며 남에게 피해 주지 않고, 적당히 손해 보며, 마더 파더 테레사의 정신으로 살아온 당신.
혹시...조금 ‘호구’였던 것은 아닙니까?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지만, 당신의 복, 어디로 갔는지 찾을 수 있습니까?
수천 억씩 해 드시고도 잘 살아가는 상위 1%들을 볼 때마다, 손바닥만한 정의라도 지키려 노력했던 내가, 참 바보 같지 않던가요?
양심을 지키며 살아왔다는 게, 왠지 곗돈 뜯긴 것보다 더 억울해 누군가 대신 나타나 이 더러운 세상을 엿 먹여주길 바랐던 건 아닙니까?
이건 복잡한 선과 악에 대한 이야기도, 대단한 사회정의를 구현하려는 이야기도 아닙니다.
미치도록 이기적인 세상에서, 사람다움을 지키며 사느라 힘들고 고독했을 모두에게 따뜻한 용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트레이서’ 기획의도)
풍요로운 정 새해맞이
5449032
deg.kr

군자가 마땅히 갖춰야 하는 제1 덕목이 ‘기본’이다.
‘도’는 사회적 기강이 올바로 잡힌 세상, 즉 정의로운 세상을 의미한다.
오늘날의 군자란 지식인, 지도층, 공직자다. 이들이 바로 서지 않으면 정의로운 세상을 기대하기 힘들고, 국민의 삶은 불행해진다.
각자 자신의 위치를 지키지 않으면 국가의 기강, 사회질서, 가정의 화목 등 공동체의 근간이 송두리째 흔들린다.
“덕으로 정치를 한다는 것은, 비유하자면 북극성이 제자리에 머물고 나머지 뭇별이 그를 중심으로 도는 것과 같다.”
--박영규의 [다시 논어] 중에서!!
▼▼▼
[다시 논어]
deg.kr
♥수험생인데 아직 플래너 없으세요?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신청자 모두 미션 없이 ‘2022 스터디플래너 데일리 위클리’를 100% 증정합니다~ ♪♬
(※기간한정 무료)
▼▼▼
2022 스터디플래너 신청자전원 무료
deg.kr

굳지않는 왕 찹쌀떡 국내산 찹쌀 60g-30알1.8 kg
deg.kr
220V 전용 워머기 머그메이트 내 커피는 마지막 한모금까지 따뜻해요~ 커피/차/티포
deg.kr
나이키 [정품매장] 조던1 미드 라이트 스모크 그레이 554724-092 턴잇업
de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