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
행동을 바꾸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다. 특히 평소와는 다른 행동을 해야 할 때는 더욱 그렇다. 식단과 운동 습관을 바꾸려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금씩 의지가 꺾이다가 결국에는 하기 싫은 일을 그만두게 된다. 모두 자기 자신에게 ‘안 돼’라는 말을 하지 못해 벌어지는 일이다.
어떤 과정을 실천하거나 새로운 습관을 만들거나 어려운 일을 시도할 경우 가장 힘든 일이 바로 그것이다. 자신에게 ‘안 된다’고 말하는 것. 하루 쉬고 싶어 하는 자신을 말리지 못한다. 디저트를 먹고 싶어 하는 자신에게 ‘안 돼’라고 하지 못한다. 좀 더 달리고 싶지만 피곤해하는 자신을 거절하지 못한다. 그러면 계획하지 않은 일을 하게 되거나 계획한 일을 하지 않게 된다.
그렇다면 자신을 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간단하다. ‘~할 수 없다’ 대신 ‘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는 거다.
이 방법은 효과가 있고 과학적으로도 증명된다. ‘할 수 없다’는 외부적 이유나 원인에 따른 결정이기 때문에 종잇장처럼 나약하게 들린다. 반면 ‘하지 않는다’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기 때문에 벽돌처럼 단단하게 들린다. 정체성 즉 자아의 일부인 것이다. ‘하지 않는다’는 자신의 마인드셋은 물론, 타인에게 주는 인상에까지 영향을 미친다.
‘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면 자신이 주도권을 갖게 되는 것이며, 더 자신감 있어 보인다.
“나는 남들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는다.”
살다 보면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써야 할 때가 많다. 하지만 원하는 삶의 방식이 방해받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신경 쓸 수 없어’가 아니라 ‘신경 쓰지 않는다’다. 자기 삶이니 선택지는 한 가지뿐이다. 내 방식대로 사는 것.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우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부터 결정하라. 자신이 이루려는 목표를 선택하라는 말이다. 행동이 나를 만든다.
--제프 헤이든의 [스몰빅] 중에서!!
(^-^)내가 하는 행동이 나의 아이덴티티~♣
[밀크북] 스몰빅 : 작은 성공을 반복하라
deg.kr

♥룩엔 발각질제거기 출시 기념 이벤트~♪♬
▼▼▼
룩엔 전동 발각질제거기
deg.kr
--USB 충전과 물세척이 가능한 무선 전동 발각질 제거기~^^
(방수니까 헤드와 본체 모두 물세척 가능하고, USB충전으로 최대 150분 사용합니다~^^)
--지금 구입하시는 모든 분께 룩엔 발각질제거기와 함께 쓰면 좋은 올리브유가 함유된 실리콘 뒤꿈치 케어패드를 증정합니다~^^

♥공무원 한국사 한유진 교수님 끝장팩 무료배포합니다~♪♬
▼▼▼
공무원 한유진 한국사 끝장팩 무료배포
deg.kr
--한국사 수업자료/흐름정리 서브노트/키워드 암기장
--한국사 압축 정리
--한국사 한유진 교수님 입성 소문내면 백화점 상품권/기프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요~^^
츄파춥스 포켓몬스터 팝아트틴 150입
de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