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모이는 곳에서 10대들이 열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서비스한다면 어떨까? K-POP은 이곳에서 가장 잘 어울리는 콘텐츠다.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K-POP’과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대한 이야기가 빠지지 않는 건 이 때문이다.

 

스타와 팬들이 가상의 공간에서 만나 자신들만의 이야기를 나누는 곳으로, 네이버의 브이라이브와 하이브(빅히트)위버스’, 20211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엔씨소프트의 유니버스3파전을 벌이고 있었다. 그런데 5브이라이브와 위버스가 통합 운영 계약을 맺으며, 거대한 K-POP 플랫폼이 등장하게 되었다.

 

유니버스는 딥러닝으로 생성한 인공지능 목소리를 통해 아티스트들의 음성 메시지를 전할 수 있고, 아티스트의 아바타도 만날 수 있게 하는 등 엔씨소프트만의 장점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사이버 세상, 사이버 제국 속에서 가장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은 아무래도 아티스트를 보유한 YG, SM, JYP 등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SM은 이미 2011년에 SM의 음악으로 전 세계가 하나가 되는 가상국가를 만들겠다고 외치며 여권까지 발행했었다. 10년의 시간이 흐른 지금, SM은 정말로 메타버스에서 하나의 국가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

 

SM의 걸그룹 에스파는 처음부터 메타버스를 겨냥했다. 현실 세계에는 4명의 걸그룹이 있고, 가상세계에서는 이들을 닮은 아바타가 별도로 있다. 재미있는 건 이들이 한몸이 아니라 각자의 지성을 가졌다는 것이다.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설정이긴 하지만, SM이 만들어가는 메타버스의 시작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자.

 

SKTK-POP 메타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14SKT‘K팝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팝 메타버스는 디지털 휴먼 콘텐츠, 뮤직 비디오, 콘서트와 팬미팅의 세 가지 콘텐츠로 만들어지는데, 이미 점프 VRAR 앱을 가지고 있고, 혼합현실 제작 스튜디오인 점프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K-POP 아티스트를 보유한 회사들과 제휴를 맺고 하나의 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첫 번째 주자가 된 건 그룹 위클리(Weekly). 대표곡 애프터스쿨뮤직비디오는 메타버스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그런데 왜 SKT는 누가 봐도 돈이 되지 않을 것 같은 사업에 열심인 걸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이런 프로젝트들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휴먼 콘텐츠를 AR로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점점 더 고도화시킬 수 있다. 또 하나는 믿을만한 파트너의 확보가 쉽다는 데 있다.

 

K-POP이 성장할수록 각각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마다 자체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할지 아니면 당분간 기존 플랫폼과 제휴를 맺는 게 더 좋을지를 고민할 수밖에 없는데, 기존 플랫폼과의 제휴를 고려할 때 네트워크부터 AR*VR에까지 상당한 기술력을 가진 SKT는 선택 1순위로 올라갈 수밖에 없다.

--이임복의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중에서!!

▼▼▼

https://oneany.shop/YW8IpR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 게임 인류 (마스크제공)

 

deg.kr

♥해커스공무원 무료수강권 받으세요~♪♬

▼▼▼

https://deg.kr/257da6e

 

공무원인강 7일무료수강권(9급)

 

deg.kr

--9급 전 강좌를 7일 동안 무료 수강할 수 있어요~^^

--신규가입 시 100% 전원 제공합니다~^^

--무료수강권으로 체험하고 공무원 준비, 파이팅이요~^^

▼▼▼

https://deg.kr/257da6e

#해커스공무원무료수강권 #해커스공무원준비파이팅

https://nico.kr/pGP0DW

 

NFT 사용설명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가 바꿀 거의 모든 돈의 미래

 

deg.kr

https://nico.kr/kPqbnd

 

NFT 레볼루션 +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전2권)

 

deg.kr

https://nico.kr/5vJUzd

 

[10만원권] Google Play 기프트코드_실시간 발송

 

deg.kr

LIST

+ Recent posts